서인국 너라는 계절, 2년 공백에도 흔들림 없는 인기 ‘음원차트 1위 등극’
이보희 기자
수정 2016-03-08 10:52
입력 2016-03-08 09:26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싱글 ‘너라는 계절’로 여전한 음원강자임을 보여줬다.
서인국은 8일 00시 다섯 번째 싱글 ‘너 라는 계절’을 공개했다. 지난 2014년 5월 발표한 ‘봄 타나봐’ 이후 약 2년 만의 컴백이다.
‘너라는 계절’은 공개 직후 엠넷닷컴,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하여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서인국의 실시간 차트 정상 등극은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이 사랑’ ‘에브리타임(Everytime)’ ‘올웨이즈(Always)’ 등 인기 드라마에 삽입된 노래가 차트 싹쓸이를 하는 와중에 차지한 순위라 의미가 크다.
서인국의 타이틀곡 ‘너 라는 계절’은 브리티쉬 소울을 기반으로 한 팝 발라드 장르 곡으로, 도입 부분부터 반복되는 피아노의 부드러운 선율과 서인국의 감수성 짙은 음색이 어우러져 있다. 애틋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를 통해 떠나간 연인의 빈자리를 그리워하는 마음과 이별 후 홀로 남겨진 쓸쓸한 분위기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한편 서인국은 신곡 ‘너 라는 계절’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