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단태 죽음으로 시작한 ‘펜트하우스3’ 시청률 19.5% 기록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업데이트 2021-06-05 10:08
입력 2021-06-05 10:08
이미지 확대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엄기준이 맡은 주단태. SBS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펜트하우스3’가 1회부터 20%대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4일 처음 방송된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는 전국 가구 기준 1부 16.9%, 2부 19.5%, 3부 19.1%의 시청률을 보였다.

‘펜트하우스3’는 첫 회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시즌 자체 최고 첫 회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된 ‘펜트하우스3’는 헤라팰리스 꼭대기의 동상이 깨짐과 동시에 주단태(엄기준 연기)가 추락해 죽음을 맞이하면서 시작했다. 곧이어 ‘로건리(박은석 연기) 차 폭발사고’가 일어나기 전 상황도 전개됐다.

구치소 야외 활동 시간에 시비가 붙은 주단태와 하윤철(윤종훈 연기)이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던 중 주단태가 칫솔 칼에 복부를 찔리면서 병원으로 후송됐고, 사전에 의사를 매수했던 주단태가 병원을 탈출해 폭탄이 든 카트를 로건리의 차 옆에 뒀던 것이다.
이미지 확대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김소연이 연기한 천서진. SBS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심수련(이지아 연기)은 로건리의 사고가 주단태 짓임을 확신했지만, 이후 ‘나애교(이지아 연기) 살인 사건’의 진범이 주단태가 아닌 로건리로 특정되면서, 주단태는 누명을 벗고 펜트하우스에 나타나 심수련을 분노케 했다.

천서진(김소연 연기) 역시 로건리가 ‘나애교 살인사건’ 진범으로 지목되면서 정신과 치료와 함께 집행유예를 받고 풀려났지만, 오윤희(유진 연기)와 심수련에게 납치된 뒤 절벽으로 끌려가 강으로 떨어졌다.

‘펜트하우스3’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편 연출을 맡은 주동민 PD는 SBS의 자회사 스튜디오S를 퇴사하고 프리랜서 신분으로 드라마를 이끌고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