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9kg 감량’ 군살없는 11자 각선미… 운동방법 보니
수정 2015-04-07 10:13
입력 2015-04-07 10:13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할리우드 팝스타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동영상이 화제다.
지난 2012년 약 9kg 감량에 성공한 마일리 사이러스는 다이어트 전후사진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마일리 사이러스의 이름을 딴 운동 영상이 유튜브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영상 속 트레이너는 런지와 스쿼트, 한 쪽 다리 들어올리기, 엎드려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으로 구성돼 자세에 따라 최소 25회에서 50회를 반복한다.
런지의 경우 두 발을 교체하는 자세와 오른쪽과 왼쪽으로 런지를 하는 사이드 런지운동이 포함됐으며 스쿼트도 보통의 스쿼트 외에 보폭을 넓힌 스쿼트, 엎드려서 뒷발차기가 있다. 이밖에도 발목 살을 뺄 수 있는 한쪽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하는 동작도 있다.
한편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은 실제 마일리 사이러스가 한 운동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마일리 사이러스의 다이어트 비법은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와 ‘필라테스’로 전해졌다.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는 밀이나 보리 등 곡류에 들어 있는 불용성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 식이요법이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트레이너는 한 방송에서 “마일리가 필라테스 운동 기구인 캐딜락을 이용한 레그 스프링 운동을 선호했다”고 운동방법을 공개했다.
사진=마일리사이러스 인스타그램(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