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선 ‘이것’ 절대 금지”…김소현이 밝힌 세 남매 서울대 간 비법은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24-11-07 15:13
입력 2024-11-07 15:05
이미지 확대
뮤지컬 배우 김소현. 유튜브 채널 ‘라디오스타’ 캡처
뮤지컬 배우 김소현. 유튜브 채널 ‘라디오스타’ 캡처


뮤지컬 배우 김소현이 가족 모두 서울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했다.

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소현은 부모님을 비롯해 세 남매 모두 서울대 출신이라고 밝혔다.

김소현은 아버지와 남동생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어머니와 본인, 그리고 여동생은 음대 출신이라고 전했다.

가족 모두 서울대 석사 이상이라고 밝힌 김소현은 “특급 비법이라기보다는 많은 분이 그렇게 하실 것 같다”면 “고등학교 시절 아버지가 TV 선을 자르셨다”고 답했다.

그는 “저는 현역으로 대학에 가고 여동생이 재수하고 남동생이 삼수를 했다”며 “집에서 거의 10년 동안 TV를 못 봤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뮤지컬 배우 김소현. 유튜브 채널 ‘라디오스타’ 캡처
뮤지컬 배우 김소현. 유튜브 채널 ‘라디오스타’ 캡처


이어 “그래서 그 시절에 유행하던 것을 잘 모른다. 그리고 주말마다 가족끼리 관악산 드라이브를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때는 잘 몰랐는데 그게 무언의 압박이었던 것 같다”며 “제가 첫째라서 부담이 됐다”고 했다.

김소현은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와 석사를 졸업했다.

2001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으로 데뷔했으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모차르트’, ‘명성황후’, ‘마리 앙투아네트’ 등에 출연했다.

그는 2011년 뮤지컬 배우 손준호와 결혼했다. 이듬해 아들 주안군을 품에 안았다.

뉴스24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