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수업 통해 본 ‘교육의 대안’

이은주 기자
수정 2016-02-14 18:06
입력 2016-02-14 17:28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재구성’
2부 ‘PBL 수업이 학교를 바꾼다’ 편에서는 한국 중앙중학교 아이들의 프로젝트 수업 도전기를 담았다. 순탄치만은 않은 과정을 통해 교사와 아이들은 프로젝트 수업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를 확인해 본다. 또한 유엔 난민 전문가와 대화하고 직접 난민들을 만나 어려움을 체감하는 덴마크 헬러곱 학교의 난민 프로젝트 수업 사례를 살펴본다. 너무 빨리 달려온 한국 교육에 지친 아이들을 위한 ‘진정한 수업’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본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6-02-1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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