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레드벨벳 1위, 美 빌보드 평가는?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15-03-30 10:26
입력 2015-03-30 10:26
이미지 확대
인기가요 레드벨벳. SBS 영상캡쳐
인기가요 레드벨벳. SBS 영상캡쳐
인기가요 레드벨벳

인기가요 레드벨벳 1위, 美 빌보드 평가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레드벨벳이 1위에 올랐다.

레드벨벳은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무대를 선보여 허각과 다비치 등 쟁쟁한 경쟁 후보를 물리쳐 눈길을 끌었다.

이날 레드벨벳은 “레드벨벳이 여기까지 있을 수 있게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신비로운 사운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처럼 달콤한 사랑의 맛에 푹 빠진 소녀의 설렘 가득한 감정을 담았다.

미국 빌보드지도 레드벨벳을 극찬했다.

빌보드는 지난 27일(현지 시간)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레드벨벳이 빌보드 차트에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보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냈다.

빌보드는 “레드벨벳이 첫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 히트시커스 앨범 24위에 등극했다. 신인 그룹으로서는 대단한 기록이며 지난해 8월 발표한 ‘행복’ 이후 8개월도 채 안 돼 발표한 이번 앨범이 빌보드 차트에 첫 등장한 것으로 진입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고 극찬했다.



이어 “신인 그룹으로서 그들의 음악적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오토매틱’(Automatic) 2개의 타이틀곡을 선보인 것이 인상적이다”라면서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달콤하고 매력적인 팝 장르로 ‘Red’를 상징한다면 ‘오토매틱’은 자넷 잭슨을 연상시키는 R&B잼으로 벨벳 측면을 보여준다”고 상세히 분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