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와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언론은 7일 “편의점 세븐일레븐 재팬이 7일부터 동방신기와 소녀시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일본 전국의 1만 3306개 점포에 순차적으로 발매한다”고 전했다.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는 일본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는 것으로. 음악 팬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으로 어필하는 대중 스타라는 것을 의미하는 만큼 동방신기. 소녀시대의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실감케한다”는 게 SM측의 설명이다.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김치. 나물 등을 비롯해 빵. 과자. 컵라면. 문구 등 총 5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상품에는 동방신기와 소녀시대의 ‘공인’마크도 부착된다. 이와 관련해 7일부터 동방신기와 소녀시대가 각각 모델로 출연하는 세븐일레븐 CF도 일본현지에 방영되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20일 일본에서 새 싱글 ‘슈퍼스타’를 출시하며 소녀시대는 일본 전역을 순회하는 아레나 투어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