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 레시피 대공개 “집에서 짜장면 만들기 쉽쥬?” 완벽 비주얼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15-08-19 16:57
입력 2015-08-19 16:26
이미지 확대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에서 짜장면까지..’ 짜장 레시피 대공개 “춘장은 튀기는 것”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짜장면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1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은 중화요리 편 ‘축! 개업 집밥 반점’ 특집으로 백종원이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짜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날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집에서 짜장면 만드는 법은 의외로 쉽다”이라며 “춘장만 잘 쓰면 밖에서 사 먹는 짜장면 맛 90%는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보통 춘장을 볶는다고 알고 있는데 튀기는 거다. 춘장을 낮은 온도에서 오래 튀기면 기름이 스며들어 고소한 맛이 난다”고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우선 프라이팬에 넣은 파 기름이 다 익기 전 지방 많은 부위의 돼지고기를 넣으라고 권했다. 시중에서 찌개용 고기로 판매하고 있는 앞다리살을 추천했다.

짜장 향을 더 내기 위해서는 파 기름에 간장 한 큰 술을 넣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름에 양파를 넣고 볶아준 후 양배추를 넣었다.

이후 볶아진 채소에 설탕과 춘장을 넣고 볶은 뒤 이를 그대로 먹으면 간짜장, 물을 부어 전분과 끓이면 일반 짜장이 완성된다.

네티즌들은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짜장면까지 대박이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나도 짜장면 만들 수 있을까”,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늘 저녁메뉴 짜장면 도전”, “집밥 백선생 백종원, 늘 감사합니다. 주부들의 우상”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집밥 백선생 백종원)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